5.3 Setting Architecture
디자인적인 환경설정과 정보 수집을 위한 환경설정을 지원한다.
5.3.1 Setting Interface
사용자가 세팅설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5.3.2 Icon Change
사용자가 아이콘체인지를 위한 서비스를 요청할 때 사용한다.
5.3.3 Background Change
사용자가 배경화면을 바꾸는 서비스를 요
1.1 연구배경 및 목적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컴퓨터 및 네트워크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분야에 따라 컴퓨터를 이용하는 양상은 변하고 있다. 우리가 느끼는 가장 보편화된 것이 WWW을 이용한 정보 공유다. WWW의 출현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공개된 정보를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Social presence
Social presence 도구는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현재의 상황을 업데이트’ 하도록 구성
-> 트위터
트위터의 초기 목표는 개개인의 현재 상황 업데이트였으나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로 변화되었다.
때문에 트위터는 뉴스를 파괴하는 정보의 원천이 되었다.
많은 조직들이
③리서치 : 트위터를 이용한 리서치는 기업이 트위터를 기업과 결부시켜 생각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미 언급한 것처럼, 트위터는 방송 장비인 동시에 대화 도구다. 기업은 트위터를 이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그 어떤 매체보다도 훌륭하게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우선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놓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라는 전용 웹사이트가 있지만 후발주자 이다보니 현재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개수는 3만 개 정도로 적지만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 스마트폰 시장현황
전체 휴대전화 가입자가 약 4900만 이라고 했을 때 4 ~ 5% 에 해당한다
2009년도 스마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정된다. 기존의 피처폰이 폰 자체의 기능과 디자인에 따라서 시장에서 승패를 겨루었다면, 스마트 폰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애플의 아이폰이 세계적인 히트 상풍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역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다
Ⅰ. 유비쿼터스의 개요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단어는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는 뜻을 의미하는 라틴어로서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에 근무하는 ‘마크와이저’가 ‘유비쿼터스 컴퓨팅/Ubicomp’란 개념을 최초로 제안하면서 등
들어가며
본문
1. 스마트폰이란?
2. 이동통신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3. 모바일 산업의 현황
1) 모바일 산업의 개요
2) 모바일 기기 현황
3) 모바일 SW 현황
4) 모바일 서비스 현황
4. 스마트폰 업계의 플랫폼 경쟁
1) 폐쇄적인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2) 미디어 플랫폼과 위치기반 플랫폼의 확보 경
가시화 되었다. 1997년 6월 Phone.com 에릭슨, 노키아, 모토롤라가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Forum을 결성하여 기존의 인터넷 콘텐츠 기술언어인 HTML을 무선환경에 적합하게 수정한 WML(Wireless Markup Language)과 WMLScript를 제안하였으며, HTTP에 대응하는 전송프로토콜을 제안하여 무선환경에 적합하도록 하였다.
Ⅰ. 서론
WAP는 이동전화나 PDA등 소형 무선 단말기상에서 인터넷데이터를 이용하는 데의 규약이다. 이 규약에는 이동전화와 노트북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인터넷 데이터의 가공 처리, 전용 브라우저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WML을 만들었다.
초창기에 Ericsson, Motorol